본문 바로가기

여행/쿠바에서 한달살기

2017. 04. 17. 쿠바여행 7일차 (마탄사스->산티아고 데 쿠바 이동중.)

버스타고 장거리 이동 중...

이렇게 긴 시간동안 하는 버스 여행은,

아마 내 인생에서 처음 이자 마지막이 아닐까?

내 생에 가장 긴시간 동안 가장 멀리가는 버스가 아닐까 싶다.

7시에 마탄사스에서 출발하여, 8시에 바라데로 도착,

한시간 쉬었다가 9시에 다시 출발,

내일 오후 12시 넘어서 도착 예정...;;;;

버스만 거의 16시간....;;;;;

이게 미치지 않고서야 가능한 거리인가 싶기도 하다...

아마도 한국이었으면 절대로 타지 않았을지도..

나는 지금 한국과는 지구 반대편에 있는 쿠바에 왔고,

또 언제 올지 모르니, 최대한 많은걸 보고 느끼고 싶다,

말로만 듣던 카리브해는 아직도 못봤고,

에메랄드 빛 바다도 아직까지 제대로 못느껴보고,

쿠바인 친구는 아직 하나도 못 만들었지만,

그래도 남은 기간 동안, 좀더 많은걸 보고 느끼고 한국에 돌아가고 싶다,

사진 뿐만이 아니라, 뭐라도 남는게 있어야,

무리해서 여행온 보람이 있지않을까?

그리고 그렇게 되어야, 또 열심히 일하고 열심히 모아서,

이렇게 새로운곳으로의 여행을 떠날수 있지 않을까 싶다....


- 기나긴 버스 여행중 하던 잡생각중에서... -